울진군의회,“행정사무감사 앞두고 군민의견 접수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1 14:25

군정과 관련 개선·건의 사항 등




11월 20일까지 접수기간 운영



1

▲제공=울진군의회

울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울진군의회는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군민 제보 접수기간'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9일까지 울진군청 본청과 직속기관(사업소 포함), 출자·출연 기관인 울진군의료원 및 환동해산업연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주관한다.


군민 제보 접수기간은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로 접수대상은 ▷군정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각종 비리·부도덕 행정실태, ▷예산낭비 및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군민 불편사항 등이며, 다만,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 특정 개인의 이익에 국한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방법은 울진군의회 홈페이지(참여마당>행정사무감사>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직통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가 끝난 후 제보자에게 직접 알려드릴 계획이다.


김복남 위원장은 “울진군의 주인은 울진군민 여러분" 이라며,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지역 살림 운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