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에게 감사장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1 20:37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 감사장 전달

▲신경호 도교육감은 21일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21일 대한사립학교교장회 2024 하반기 연수 및 총회에서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인순 이사장은 2013년 홍천 소재 다문화대안학교를 설립해 현재 12개 국가의 다양한 이주 배경과 문화 배경을 가진 다문화 학생들과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전통적 교육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활동을 제공해 강원도의 다문화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지난해 개교 10주년을 맞이해 '돌봄적 교육(Caredue), 도전적 교육(Challenge), 창조적 교육(Create), 자신만의 색을 찾는 다양성 교육(Color)' 등 4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한 '해밀 4C 교육'을 비전으로 선포하며 국제문화 특성화 대안학교로 발돋움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김인순 이사장은 “10년 전 6명의 학생으로 시작한 해밀학교가 어엿한 중등학교이자 대표적 다문화 교육학교로 성장한 것은 사회 각계각층의 후원과 관심이 이뤄낸 기적과 같은 일"이라며 “다문화 2세이면서 다문화 3세의 어머니로서 해밀학교를 통해 앞으로 다문화 학생과 비(非)다문화 학생이 함께 치유와 상생으로 성장하고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우리 사회에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경호 도교육감은 “우리 도의 다문화인구가 3만명을 넘어선 지금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주학생과 소외계층 학생을 위해 대안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김인순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강원교육청도 도의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의 위기를 타개할 교육적 해결책으로 해외 우수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해밀학교의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모델로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지원 방안을 구체화하겠다"고 전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