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자리박람회 24일개최…40개기업 참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1 11:38
광명시 '일자리 잡(job)아 드림! 2024년 광명시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광명시 '일자리 잡(job)아 드림! 2024년 광명시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잡(job)아 드림! 2024년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소재 기업 40여개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 중 30개 기업은 일자리박람회 당일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나머지 10개 기업은 이력서 접수대행을 통해 취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현장채용관과 간접채용관 운영을 비롯해 △취업을 준비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 주는 구직서류 코칭과 이력서 사진 촬영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스트레스 검사 △취업 타로 △지문적성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외부 행사장에서 여성새일센터 제6회 여성창업디딤돌페스티벌을 열어 창업인의 사업 아이템 시장 검증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21일 “일자리박람회 이후에도 구직자들이 계속해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은 광명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