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10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3 10:10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하나금융지주가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23일부터 한 달 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72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서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0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5560, 미디어지수 76만9498, 소통지수 54만1618, 커뮤니티지수 86만267, 사회공헌지수 37만8230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323만5173이었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9만3993과 비교하면 4.56% 상승했다.​


2위인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8576, 미디어지수 47만1150, 소통지수 57만30, 커뮤니티지수 51만7213, 사회공헌지수 36만4071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32만1041이었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1만2569와 비교하면 4.90% 올랐다.​




3위를 차지한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1580, 미디어지수 59만9993, 소통지수 33만5601, 커뮤니티지수 20만5790, 사회공헌지수 15만4576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144만7540이었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8만6302와 비교해보면 14.16% 하락했다.​


4위인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8574, 미디어지수 30만1636, 소통지수 15만8448, 커뮤니티지수 25만1325, 사회공헌지수 16만8843이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115만8825로 조사됐다.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5만8040 대비로는 7.89% 하락했다.​


BNK금융지주는 브랜드평판지수 110만6895로 5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29만1478, 미디어지수 23만5860, 소통지수 12만5753, 커뮤니티지수 19만9477, 사회공헌지수 25만4326이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7% 하락, 브랜드이슈 10.20% 하락, 브랜드소통 5.30% 하락, 브랜드확산 12.53% 상승, 브랜드공헌 21.30% 하락했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