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대구병의원실무자협회와 상호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6 11:05
1

▲25일 오후 2시 대구보건대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병의원실무자협회 관계자들이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여섯 번째 대구병의원실무자협회 이정훈 회장, 대구보건대학교 이정영 경영부총장) 제공=대구 보건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25일 오후 2시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병의원실무자협회와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학교 이정영 경영부총장과 대구병의원실무자협회 이정훈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지원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및 인력 양성 △산업체 현장 실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이정영(59·안경광학과 교수) 경영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협회에 가입된 29개 병·의원에서 실습 기회를 제공받아 실무 능력을 쌓고,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보건의료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지식을 교육 과정에 반영해 산업 수요에 맞춘 인재를 양성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