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임태섭 의원, 시립수영장 건립 제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6 06:4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임태섭 의원(남선·임하·강남)은 25일 열린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안동 시립수영장 건립을 제안했다.




안동시의회 임태섭 의원, 시립수영장 건립 제안

▲임태섭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안동 시립수영장 건립을 제안하고 있다. 제공-안동시의회

임 의원은 “수영장이 다양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해 다기능적 시설로 변화하는 추세"라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설계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고려한 복합 시설로 건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소년 수련관 수영장이 청소년 전용 시설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며, 본래 취지에 맞게 청소년 안전교육과 전용 공간으로 돌려줄 것을 주장했다.



또한, 정하동 낙동강 시민공원과 물놀이 시설 등 복합공간과 연계해 생활체육인들을 위한 시립수영장 건립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임 의원은 예산 문제, 수요 분석 부족, 시설 관리와 인력 문제 등으로 수영장 건립이 지연되고 있다며, 장기적 지역 발전 투자 차원에서 건립을 서둘러야 한다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시민들이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결속을 위해 시립수영장 건립을 논의하고 추진하길 기대한다"며, 안동시 집행부와 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