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예천농산물축제’ 개최, 예천쪽파페스타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7 08:54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예천군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한천체육공원에서 '2024 예천농산물축제'를 개최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예천쪽파페스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2024 예천농산물축제' 개최, 예천쪽파페스타 주목

▲예천군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한천체육공원에서 '2024 예천농산물축제'를 개최 한다. 제공-예천군

지난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예천사과월드컵'에 이어, 이번 축제에서는 예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두 가지 주요 테마—'예천사과월드컵'과 '예천쪽파페스타'—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예천쪽파페스타'는 예천쪽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예천쪽파는 관내 460여 농가에서 143ha 규모로 재배되고 있다.



예천쪽파는 2018년 미국 시애틀에 종구를 수출한 이후, 전국 종구 유통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전국적으로 맛있는 잎쪽파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예천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쪽파 산물과 가공상품, 지역 먹거리와 연계한 소비 촉진 및 브랜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예천쪽파페스타'는 “예천에서도 우수한 종구 생산이 빚어낸 쪽파가 있다. 그래 맞아! 우리에게도 쪽파가 있었다!"라는 슬로건 아래, 쪽파김치 요리 경연대회, 쪽파 먹거리 시식,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읍면과 단체 부스에서는 예천의 고품질 농특산물과 6차 가공상품들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직접 맛보고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축제에서 예천쪽파를 포함한 뛰어난 품질의 농특산물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며, “예천의 탁월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려 농가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