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강원특별자치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1 02:52
강원특별자치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 박람회

▲31일 레고랜드 브릭토피아다이너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제공=레고랜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31일 레고랜드 리조트 내 브릭토피아다이너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경제진흥원,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청년센터, 이노비즈협회 및 강원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다.


도내·외 8개 대학 1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과 기업 및 유관기관 담당자 50명 등 총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외국인 우수인재 채용 희망 기업에 유학생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가 기업들의 1대 1 채용 면접과 유학생들의 취업 및 거주비자 취득 방법 특강과 함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공공기관 채용·면접 컨설팅 등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면접과 컨설팅을 현장에서 진행해 유학생과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로부터 취업과 채용에 실질적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이순규 레고랜드 대표는 “레고랜드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역 인재 및 우수 외국인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꾸준히 시즌 채용 및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이번 강원특별자치도와 외국인 유학생 박람회 개최를 포함해 춘천지역에서 열리는 문화, 취업, 스포츠 등 여러 분야의 행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