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애그테크 청년 창업 캠퍼스’ 데모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6 15:59
농협중앙회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데모데이에서 임채문 대한상공회의소 센터장(앞줄 왼쪽 여섯번째 고용노동부 팻말),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앞줄 왼쪽 일곱번째 청년재단 팻말), 이정표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 부장(앞줄 왼쪽 여덞번째 NH SEED팻말),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앞줄 왼쪽 아홉번째 NH농협 팻말)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농산업 분야 청년 창업가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2024년 애그테크 청년창업 캠퍼스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등 농협이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행사다.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축사를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와 교육생 등 150여명이 참석해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나눴다.


또 프로그램을 통해 농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창업에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는 팀을 대상으로 대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각 1팀, 장려상 100만원 2팀, 인기상 50만원 1팀 등 총 1950만원의 상금도 시상했다.



이정표 농협중앙회 디지털전략부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 팀들이 농식품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은 청년 창업을 적극 지원해 농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