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교육 전문기관 토픽코리아가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 지원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며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토픽코리아가 운영하는 과정에는 한국어교원 3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및 2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과 3급 등이 포함된다. 모든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후 국비 지원을 통해 수강 가능하며, 전 과정이 온라인 강의로 제공된다.
토픽코리아는 자격증 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재 및 입문서, 접수 및 시험 알림 서비스, 기출문제 동영상 강의, 1:1 학습 상담,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등을 므려러 지원하여 수강생들의 학습 편의를 도모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노동 시장 변화에 적응하고 생애 전반에 걸쳐 직업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실업자, 근로자,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 자영업자 등이 대상이며,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 기본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국비 과정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나이, 학위, 전공,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이라며 “예비 한국어교원,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해외 취업 및 봉사 준비자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자격 취득 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