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미혼남녀 만남 행사 ‘화성탐사’ 2기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0 13:29

참가자 60명 중 15커플 탄생,...인연 맺기 위한 특별한 만남의 장 마련

정명근

▲정명근 화성시장이 9일 미혼남녀 만남 행사 '화성탐사'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가 주최하는 미혼남녀 만남 행사 '화성탐사(화성시가 이어주는 탐나는 사람 만나기)' 2기 행사가 9일 관내 푸르미르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화성탐사' 행사는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미혼 남녀에게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기 행사에서는 총 60명의 참가자가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매칭 기회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은 연애 코칭, 일대일 대화, 커플 게임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다.



지난달 19일 열린 1기 행사에서는 40명이 참여해 12커플이 탄생했으며 이번 2기 행사에서는 60명이 참여해 15커플이 탄생해 이후의 만남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4일까지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서 601명의 신청자가 몰려 6: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모집 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시 소재 기업체에 재직 중인 27세에서 39세의 직장인 미혼남녀로 화성탐사 1기와 2기 동안 총 100명의 참가자가 서로의 인연을 찾아가는 기회를 가졌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탐사 2기 행사에 참석해 참가자들과 간단한 게임을 함께 즐기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소중한 인연의 첫걸음을 내딛기를 바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