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경기도지사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15 22:57
과천시청소년수련관 15일 '2024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표창'에서 경기도지사상 수상

▲과천시청소년수련관 15일 '2024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표창'에서 경기도지사상 수상. 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는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이 '2024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표창'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 표창은 경기도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와 관련 기관 사기 진작을 위해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포상이다.


올해 우수기관에 선정된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은 디지털 역량 활동 강화와 청소년 주도 자율참여활동 확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미래 역량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학교 연계 프로그램 및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VR(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청소년 자치조직 발굴과 지역 연계 재능나눔 활동 등으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학업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과 미래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방침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경기도지사상 수상은 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 노고와 과천시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