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박효신, 입 맞춘다..29일 듀엣곡 ‘윈터 어헤드’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2 08:37
윈터 어헤드

▲방탄소년단(BTS) 뷔가 박효신과 함께 작업한 듀엣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를 11월 29일 오후 2시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뷔가 박효신과 듀엣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박효신이 참여한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Winter Ahead)가 11월 29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매년 겨울 노래를 공개해온 뷔가 올해는 박효신과 함께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듀엣곡을 팬들에 선물하는 것.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 '윈터 어헤드'는 팬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바라는 뷔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뷔가 평소 친분이 두터운 박효신에게 겨울에 어울리는 곡 작업을 제안했고, 박효신이 이에 흔쾌히 응하면서 재즈 팝 장르의 듀엣곡이 탄생했다. 또한 미국의 재즈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Norah Jones) '돈트 노 와이'(Don't know why)를 작사한 제시 해리스(Jesse Harris)가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뷔는 박효신과 함께한 '윈터 어헤드'에 이어 전설적인 팝 아티스트 빙 크로스비(Bing Crosby)와의 듀엣으로 재탄생한 'White Christmas'를 발표한다. 1942년 공개돼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이 곡의 일부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가창해 따뜻함과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고지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