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 지역혁신 위한 제3회 산학협력EXPO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9 13:35

6.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계원예술대학교는 지역혁신을 위한 지·산·학·연 공유·협력 페스타인 제3회 산학협력EXPO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EXPO는 신산업과 신기술, 지역 산업체 및 소상공인 등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의 우수 결과물을 전시하고, 지역혁신(RISE)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중 산학협력단 관련 사업의 핵심적인 기반이 되는 지역-산업-학교-연구소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가족회사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되었다.

개막식에는 경기도청, 의왕시청, 의왕시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의왕시 평생교육원, 안양산업진흥원, 안양고용센터, 과천창업지원센터 등 지역 사회의 주요 관공서 및 산업체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지역혁신 중심의 대학 지원체계 RISE 사업 협력, 가족회사 MOU 체결, 산학협력단 사업 성과 보고, 지역사회 연계 성공 사례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회는 11월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산학협력 ▲혁신지원사업 ▲메타버스 ▲학교기업 ▲소상공인 ▲메이커스 ▲지역사회 ▲창업 ▲고용노동부 사업 등 9개 Zone으로 나뉘어 산학협력 성과가 전시되었다.

전나현 산학취업처장은 "디자인 예술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지역에 정착할 인재들을 양성하고, 지역 연계 산·학·연 공유·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