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박지혜-이재강, 국회서 의정부 현안사업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4 01:13
김동근 의정부시장-박지혜(의정부갑)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 끝)-박지혜 의정부갑 의원(오른쪽 끝) 3일 국회에서 만남. 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박지혜 의정부갑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박지혜 의정부갑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3일 지역 현안사업과 내년도 주요 정책에 대한 논의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박지혜(의정부갑), 이재강(의정부을) 의원을 차례로 만나 의정부시 역점사업인 '의정부 역세권 개발사업'과 '의정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 역세권 개발은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고 의정부시가 미래 교통-경제 거점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지역구 국회의원들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반환공여구역 등 가용부지를 활용한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의정부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중첩규제로 인한 도시 발전 한계를 극복하고, 경기북부 정보기술(IT), 생명(바이오) 등 신성장산업을 육성해 의정부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계획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재강(의정부을)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이재강 의정부을(오른쪽)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김동근 의정부시장-이재강(의정부을)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김동근 의정부시장(오른쪽)-이재강 의정부을 의원 3일 국회에서 만남

그동안 김동근 시장은 국회와 정부 각 부처를 방문해 현안사업 추진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각 정당과 정책협의회 개최 등 의정부시 주요 사업과 정책에 대한 소통을 지속해왔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에게 필요한 각종 정책과 핵심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와 긴밀히 소통할 것"이라며 “지역 현안 해결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