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회 부산 무역의 날…㈜화신볼트산업에 ‘부산 수출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11 08:11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부산시는 11일 열리는 '2024 부산 무역의 날' 행사에서 ㈜화신볼트산업이 금탑산업훈장과 부산 수출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는 11일 오후 4시 30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2024 부산 무역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이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이수태 부산기업협의회장, 수출 유공 기업대표, 수출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다.


26회 부산 무역의 날…㈜화신볼트산업에 '부산 수출 대상'

▲부산시청 청사. 제공=부산시

이날 박 시장은 부산지역 수출 활성화에 이바지한 수출기업인 총 187명에게 정부·시장포상 등을 직접 전수·수여한다. 포상 규모는 전년 대비 정부포상 10개 회사, 수출의 탑 3개 회사가 늘었다.



올해 부산 수출 대상은 정부포상 금탑산업훈장도 선정된 ㈜화신볼트산업이 수상한다. 우수상은 △삼영엠티(주) △㈜세종기술 △㈜아이이엔(IEN)한창이 차지했다. 또한 유공자 표상은 △㈜심스코 전다은 매니저 등 수출 유공 총 10명, 통상진흥유공 3명이 선정됐다.


올해 유난히 불안정했던 세계정세와 어려운 대내외 교역 여건 가운데 지난 10월 들어 전년 동월 대비 부산지역 수출은 증가세(13.7%)로 전환했다.




박 시장은 “올해 불안정한 세계적 복합위기 상황에도 부산의 경제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힘차게 뛰어 주신 기업인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 반영한 정책을 마련하고, 수출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부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