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LG유플러스와 '2024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는 토스 앱 사용자가 자신의 성향을 반영한 토스 캐릭터 '캐치'를 만들 수 있는 이벤트다. 올해를 돌아보는 의미로 구성된 세 가지 질문에 답하면, LG유플러스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가 이를 분석해 맞춤형 캐치를 생성한다. 예를 들어 운동, 일⋅공부, 쇼핑 중 올해 가장 많이 한 카테고리로 쇼핑을 선택했다면, 나머지 두 가지 질문을 조합해 'ooo한 쇼핑왕' 캐치 캐릭터와 메시지를 보여준다.
토스의 자체 캐릭터 캐치는 앱 내 '토스 새소식' 메뉴에서 새로운 기능, 혜택, 이벤트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병아리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캐치는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동시에 정보를 잡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토스와 LG유플러스가 체결한 AI 기술 제휴 협약 후 공개한 첫 번째 협업이다. 협약은 익시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토스 앱에서 제공하고, 두 회사가 마케팅과 브랜딩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에서 '전체' 탭, '도움말' 카테고리, 토스 새소식 순서대로 눌러 선택하거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새소식'을 검색하면 된다. 이벤트는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날부터 내년 31일까지 진행된다.
토스 관계자는 “LG유플러스와 기술 제휴를 맺은지 약 3개월 만에 첫 협업 이벤트를 선봬 기쁘다"며 “앞으로 토스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B2B 서비스에도 익시 기능을 접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