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접수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12 12:34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2025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참가 원서를 접수한다.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는 숙련 기술인을 발굴하고 사기를 진작하며, 기능 수준을 향상시켜 지역 내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이다.


2025년 대회는 4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구미시를 비롯한 도내 6개 시군에서 개최되며, 산업용 드론제어 등 50개 직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과 방법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 경험이 없는 경상북도민(6개월 이상 거주), 참가 신청은 숙련기술인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입상자 혜택은 대회 직종별로 1, 2, 3위 및 우수상 수상자는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 추천을 받아 9월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수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이철우 위원장은 “이번 기능경기대회가 경북의 많은 우수 기술인들이 뛰어난 기술과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숙련 기술의 발전과 우수 기술인 양성에 기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