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로컬경제] iM뱅크, 신용보증기금, 대구환경청 소식 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31 13:31

iM뱅크, 2025년 새해맞이 연4.0% 더쿠폰적금 선착순 판매




새해맞이 '더쿠폰적금 왔설!' 이벤트… 3만좌 선착순 판매


1

▲iM 더쿠폰 포스터. 제공= iM뱅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iM뱅크는 새해를 맞아 고금리 적금 상품인 '더쿠폰적금'의 2025년 첫 판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새해맞이 더쿠폰적금'은 연 4.0%의 금리가 적용되는 최대 월 납입 20만원의 1년제 상품으로, iM뱅크 앱 '혜택 알림용 앱 푸시'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만좌 판매된다.


지난 2022년 첫 출시된 iM뱅크의 '더쿠폰적금'은 복잡한 조건 없이 앱에 들어가 조건에 따른 동의 후 쿠폰을 다운받아 가입하는 고금리 상품이다.




다양한 마케팅과 결합해 상품 출시마다 조기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는데, 시중은행 전환 이후 첫 역외 지역 점포인 원주지점 개점을 기념한 '더쿠폰적금' 등 iM뱅크의 대표적인 적금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본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2025년에도 iM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 김남수 본부장 취임



1

▲신임 김남수 본부장. 제공=신용보증기금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는 신임 본부장으로 김남수(만54세) 전 경영기획부본부장이 취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임 김남수 본부장은 영진고(대구),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6년 신용보증기금에 입사해 대구서지점장, 대구지점장, 경영기획부본부장 등 영업현장 업무와 본부 주요 사업부문을 두루 거치며 정책역량과 현장경험을 쌓았다.


김 본부장은 “경기둔화와 고금리 등으로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에 충분하고 신속한 신용보증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스타트업부터 혁신성장기업까지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지역균형발전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구환경청, 2025년 상수도 국고보조금 1014억 지원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상수도 국고 지원 확대


ㅂ

▲대구지방합동청사 전경. 제공=대구환경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지방환경청은 올해 대구·경북에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19개 시·군 지방상수도시설 확충 및 현대화 등 상수도 부문에 국고보조금 1014억원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세부사업별로는 △상수도시설 확충 및 관리 18.9억원 △노후상수도 정비 988억원 △정수장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7.1억원 등으로, 전년도(715억원) 보다 41.8% 증액된 금액이다.


특히 올해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완료한 지자체에 대해서는 유수율 제고, 운영·유지관리 등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새롭게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하는 지자체에 대해서는 정수장 유충 차단 등 위생관리 강화를 위한 전문가 맞춤형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환경청은 이러한 지원을 통해 대구·경북 상수도시설의 누수를 저감하고 단수 없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서흥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수돗물 안전에 대해 높아지는 대구·경북 주민의 염려와 기대 수준에 맞추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