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호텔, 14일 겨냥 커플상품 모시기 차볋화 경쟁
조선호텔앤리조트, 플라워 부티크 ‘격물공부’와 협업
시그니엘서울 ‘더라운지’ 79층 야경 속 로맨틱 디너
서울신라호텔, 핑크케이크·신라베어 커플인형 눈길
![밸런타인데이 호텔](http://www.ekn.kr/mnt/file_m/202502/news-p.v1.20250209.45ea23d1819f4378b8d608cb1e3bc971_P2.jpg)
▲웨스틴 조선 서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패키지 '해필리 에버 애프터'를 선보인다.조선호텔앤리조트
연인들을 설레게 하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국내 유명호텔들이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같은 로맨틱한 기념일에는 평상시보다 남여 여인 커플의 방문율이 높아 호텔가 '특수'로 꼽히기 때문이다.
1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의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격물공부'와 협업한 프로모션으로 공략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조선팰리스, 웨스틴조선 서울, 레스케이프는 일제히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격물공부의 플로리스트가 엄선해 준비한 스타일링 꽃으로 객실을 꾸민다.
조선팰리스와 레스케이프는 각각 객실 패키지 '스윗하트 인 블룸'(Sweetheart in Bloom)과 '러브 인 레스케이프'(Love in L'Escape)를 통해 꽃다발을 선사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해필리 에버 애프터'(Happily Ever After) 패키지를 준비해 꽃다발 또는 센터피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 패키지에 호텔별 객실 타입에 따라 케이크, 초콜릿, 샴페인, 와인 등을 포함해 연인들이 더욱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프러포즈 계획을 세운 연인들에게 야경만한 '지원군'이 없다.
도심 한가운데에 우뚝 서있는 시그니엘 서울의 79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서울을 내려다보며 한껏 분위기를 잡을 수 있다.
더 라운지는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밸런타인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랍스타, 한우 안심구이 등 6코스 요리와 로제 샴페인 한 잔으로 구성돼 있다. 또 스페셜 디저트 세트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러브 블리스'(Love Bliss)를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이어 신라호텔의 마스코트 '신라베어'를 활용한 밸런타인데이 한정 상품을 출시한다. 여름 시즌에는 '애플망고빙수'(애망빙)라면 겨울 시즌은 케이크라고 할 정도로 고급스러운 디저트로 특화됐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판매한다.
특히, 신라베어 케이크는 인형의 질감과 봉제선, 포즈 등 디테일을 살린 크리스마스 버전에 초코 종류를 늘리고 잼을 넣어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초콜릿은 키링 사이즈로 제작돼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연인을 위한 객실 패키지 '에버래스팅 모먼트'(Everlasting Moment)를 통해 한정판 커플 신라베어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호텔업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에 맞춰 호텔을 찾는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프로모션 상품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크, 꽃 장식, 디너, 디저트 등으로 차별화를 강조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