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미래 산업 이끌 인재 양성… ‘전망 좋은 학과’ 중심으로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3.31 15:17
한국IT전문학교, 미래 산업 이끌 인재 양성… '전망 좋은 학과' 중심으로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한국IT전문학교가 취업이 연계되는 '전망 좋은 학과'인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를 중심으로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선발에 나섰다.




31일 한국IT전문학교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우선선발 전형을 통해 예비 신입학 면접을 전공별로 진행하고 있다. 2026 수시 원서접수에 앞서 전공 적합성과 진로 계획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는 소프트웨어공학과, 게임학과, 정보보안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IT 기반의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력 중심의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관계자는 “웹툰, 게임, 인공지능 등 기술 기반의 창의 산업 분야는 향후 고용 시장에서 높은 수요가 예측되는 분야"라며,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해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 로드맵 수립부터 포트폴리오 구축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IT전문학교는 팀 단위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체계적으로 축적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방학 없이 운영되는 '팀 프로젝트 학기 발표회'를 통해 학습 성과를 정리하고 현업 진출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있다. 이 과정에는 교수진뿐 아니라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 멘토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IT전문학교는 직업반 및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예비 신입생 전형도 병행하고 있으며, 관련 전공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전공 안내를 진행 중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