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경기미래교육 실현 길잡이 돼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11 18:03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100인 눈으로 세밀히 검증할 것”
경기미래교육을 향한 공약의 비행, 교육 현장에 착륙 ‘기대’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1일 공약이행평가단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1일 남부청사에서 '2025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임태희 교육감의 공약 이행 현황을 세밀하게 살피고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 평가단이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주요 관계자, 공약이행평가단(도민위원 30명, 교직원위원 30명, 청소년위원 40명)이 참석했다.



특히 청소년 위원은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으로 함께 위촉해 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공약 이행 사항을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제공=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미래교육을 향한 공약의 비행, 교육 현장에 착륙'이라는 부제로 진행한 위촉식에서는 임 교육감과 평가단이 희망 공약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미래'로 향해 날리며 주요 공약이 교육 현장에 '안착'되도록 힘쓰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선보였다.




평가단은 주요 공약 사항 실천 제안으로 △학생·학교 중심 국제교류 활성화 △미래교육을 위한 디지털 학습 환경 조성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확대 △마음건강 증진 △초등 돌봄 공백 해소 △학교 내 노후시설 개선 등을 꼽았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공약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교직원, 도민에게 하는 약속"이라면서 “저는 공약의 발제자이자 공약을 책임지고 이행하도록 역할을 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경기교육이 처음에 약속한 대로 잘하고 있는지, 고쳐야 할 것이 있는지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평가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경기교육이 바른길을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이 길잡이가 되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공약이행평가단의 활동을 통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여 경기미래교육의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