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유아 수학 학습지 밀크티아이가 일상 속 다채로운 이야기로 수학에 몰입할 수 있는 교육용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전했다.
일상생활 소재를 활용한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수학적 두뇌를 깨우고 사고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중에서도 '지니어스 탐정 사무소'는 유아 스스로 탐정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도입했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탐정이 되어 단서를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문제로 제시한다. 물건의 위치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풀어보는 등 주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로 수학 개념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학의 유용성을 깨닫는다.
밀크T아이 감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교사는 “지니어스 탐정 사무소는 흥미로운 이야기, 실생활 연계 문제, 다양한 활동, 사진 찍기 기능 등 유아가 수학을 즐겁게 학습하고,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콘텐츠"라는 추천평을 전했다.
한편 밀크티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수학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지니어스 탐정 사무소'를 비롯하여 '수학 동요' 등 수학 콘텐츠를 물론, 한글과 영어 영상까지 유아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