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이자 시니어모델로 활약 중인 최정이 씨가 'K디지털크리에이터어워즈, 2025 광고모델선발대회 시즌1'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플루언서이커머스협회가 주최하고 YJ모델에이전시가 주관했으며, 지난 4월 22일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서울창작패션스튜디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2024 미스서울경기' 미(美) 장희지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본선에 오른 27명의 참가자들이 스피치, 이미지, 무대 매너, 드레스 등을 종합 평가받는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최종 위너는 곽장미, 김민서가 차지했으며, 세미위너에는 박종희, 김은영, 강혜숙, 박용석이, 세컨드 러너업에는 오성복, 이지연, 임명화, 임학근이 선정됐다.
심사는 장필녀 심사위원장(큰소리 예술단장)을 비롯해 김승애 아바웨딩 대표, 송현철 이룸스튜디오 대표, 박수미 나모야 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공정하게 진행됐다. 그중 MC이자 시니어모델로 활약 중인 최정이 씨도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모델과 인플루언서로서의 역량을 갖춘 참가자 선발에 힘을 보탰다.
최정이 씨는 현재 'K탑스타 빨간맛 수다쇼'의 MC이자 YJ모델에이전시 소속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평소 시니어모델로서 다양한 무대에 서며 개성 있는 워킹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딩과 등산 등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나이 60세를 넘어선 지금, 시니어도 충분히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히며 자신만의 당당한 삶의 태도를 전했다.
최정이 모델은 “케이탑스타 빨간맛 수다쇼 MC 활동을 통해 시니어 세대의 가능성과 열정을 보여드리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광고 캠페인과 무대에서도 당당한 시니어모델로 활약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대회를 총괄한 가윤정 조직위원장(국제대학교 문화예술콘텐츠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광고모델 선발을 넘어 참가자들이 디지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며 “특히 최정이 심사위원의 열정과 활동은 많은 시니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