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민소통 플랫폼, ‘다정공감 공주’ 시민 패널 5천 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09 17:21

시민 의견 시정 반영 확대…온라인 홍보 및 참여 독려 주효

공주시 시민소통 플랫폼

▲공주시는 시민 소통 플랫폼 '다정공감 공주' 가입 시민 패널이 5천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제공=공주시

공주=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공주시는 시민 소통 플랫폼 '다정공감 공주' 가입 시민 패널이 5000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다정공감 공주'는 공주시의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해 시민 패널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온라인 소통 창구다. 공주시는 시민 의견이 시정에 폭넓게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패널 모집에 집중해왔다.


특히 시는 '사백년 인절미 축제',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등 각종 축제 및 행사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다정공감 공주'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단기간에 시민 패널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정공감 공주' 시민 패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 중이며, 14세 이상 공주시민, 공주시 소재 직장인, 사업체 운영자, 학생, 온누리 공주시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주시는 현재까지 해당 플랫폼을 통해 △2024 공주시정 10대 성과 선정 △공주시 이미지 조사 △공주시 인지도 조사 등 총 3건의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구)호서극장 명칭 공모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등 시민 참여형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염성분 공주시 홍보미디어실장은 “'다정공감 공주'는 누구나 손쉽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며 “공공 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중요한 소통 창구로서 앞으로도 많은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