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시장, 감독 및 선수단에 격려와 감사 전해

▲우승기 봉납식 모습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안성시는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소프트테니스팀의 올 상반기 우승기 봉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성시청 소프트테니스팀은 △한국실업소프트테니스 춘계연맹전 △제46회 회장기 전국대회 △제103회 동아일보기 전국대회 △제71회 경기도 체육대회 등 상반기 주요 대회에서 여자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탁월한 기량을 발휘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16일 시 소프트테니스팀 선수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안성시
특히 올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총 4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발탁되며 팀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우수한 성적으로 안성시의 위상을 높여준 선수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 지원사업 추진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 모습 제공=안성시
한편 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오는 11월 말까지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관내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가공하며 제품 주원료의 50% 이상을 사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전시회, 박람회, 홍보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행사 1건당 보조율 최대 50%까지 예산 범위 내에서 행사 물품 임차료, 현수막 등 홍보용품 제작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우수한 안성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직거래 장터나 타 지자체 박람회 등 대외 행사 참여를 통해 소비자와의 직접 접점을 확대하고 안성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사업을 통해 지역 농업인 단체 및 업체들이 외부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유통망을 다변화하고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안성시 농축산유통과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업인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홍보판촉행사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