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연구기관 소식] 에경연, ‘자원안보기본계획’ 수립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16 16:18
에너지경제연구원 별관 대강당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소아암 환아 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에서 연구원 임직원과 이상인 백혈병소아암후원회 홍보

▲에너지경제연구원 별관 대강당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소아암 환아 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에서 연구원 임직원과 백혈병소아암후원회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에경연, '자원안보기본계획' 수립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자원안보정책연구실을 중심으로 자원안보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지난 14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지난 7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가자원안보특별법 시행령' 제6조제1항 및 국가자원안보 확보를 위한 고시 제3조에 따라 자원안보전담기관으로 지정됐다.


자원안보전담기관은 실효적인 자원안보법의 집행을 위한 핵심 실무기관으로, 연구원은 △국가 자원안보 진단·평가 △자원안보 정책연구 △자원안보기본계획 수립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김현제 에경연 원장은 “그동안 에너지는 전쟁이나 외교 갈등 속에서 에너지의 안정적 공급이 핵심이었으나, 지금은 에너지가 그 자체로 안보의 선결 조건이 되는 시대"라며 “연구원은 기후위기 대응과 에너지안보가 함께 고려되는 통합적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경연, 소아암 환아 위한 기부 캠페인 동참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지난 14일 별관 대강당에서 '소아암 환아 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을 개최하고, 총 76만원의 후원금을 백혈병소아암후원회에 전달했다.




김현제 원장은 “연구원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더불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작은 실천이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