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th, 에너지가 미래다] “전기 아끼면 최고 7% 이자” SC제일은행, 이색상품 뭐길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25 11:04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전기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위기 등에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금리 혜택은 물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25일 SC제일은행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두드림적금을 새로 가입한 고객 가운데 녹색건축포털 누리집에서 현재 거주 중인 주소지의 전기에너지 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었다.


1년 만기 두드림적금에 월 100만원 이하로 가입한 고객에 전기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 최고 3.5%포인트(p)를 만기에 적용해 최고 7.2%(이하 연, 세전)의 이율을 적용한다.



에너지 사용량 조회는 오는 6월 10일부터 가능하다. 에너지 사용량은 월 단위로 제공되며, 사용월로부터 3개월 이후에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6월 에너지 사용량은 9월 둘째주 금요일부터 확인 가능한 것이다. 최종 에너지 감축률은 내년 2월 말께 확인할 수 있다.


두드림적금은 1년 만기 2.6%의 기본이율에 최고 1.1%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적용된다. 우대이율은 급여이체 0.4%포인트, 공과금 자동이체 0.2%포인트, 인터넷뱅킹 이체 0.1%포인트, 신용카드 실적 0.2%포인트, 자동이체 최고 0.2%포인트를 준다. 여기에 가입 다음달부터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전기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면 절감율에 따라 최고 3.5%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을 보면 전기에너지 사용 절감율에 따라 0% 초과 5% 이하시 1.5%포인트, 5%초과시 3.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한편, 녹색건축포털 누리집은 전국 모든 건축물의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사용량 정보를 구현한 시스템이다. 개별 건축물의 에너지사용량 정보와 통계자료를 제공한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