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으로 Z세대 잡기...삼성화재, 성수에 연극형 팝업스토어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26 10:53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Z세대(GenZ)를 공략하기 위해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 '드림시어터(Dream Theater)'를 오픈했다.

삼성화재가 Z세대(GenZ)를 공략하기 위해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스토어 '드림시어터(Dream Theater)'를 오픈했다.




26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오는 6월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하는 '드림시어터'는 삼성화재의 아이덴티티인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을 테마로 한 공간형 콘텐츠다.


일상에서 겪는 소소한 상황부터 미래의 도전까지 관객이 직접 연극의 주인공이 돼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개의 오프라인과 1개의 온라인 공간으로 나눠졌다.


관객들은 팝업스토어 입장 시 연극 리플렛처럼 제작된 입장 티켓을 받고 첫 번째 공간인 '일상' 존으로 이동하게 된다.




'일상' 존은 GenZ의 일상을 주제로 실제 배우와 함께 연극형 방탈출을 하는 공간으로, 미션 중 위기 상황이 오면 찬스카드 사용을 통해 일상 속 위기를 극복하는 보험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상' 존은 GenZ가 흔히 도전하는 자격증 취득, 고백하기, 첫 해외여행 등의 목표를 선택하고 결과에 대한 보상을 받는 공간이다. 보험 프로세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상'과 '이상' 공간에서는 20종 이상의 다양한 키링 파츠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나만의 키링 DIY도 준비돼 있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앞마당에서는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소개하는 특별 부스도 운영된다. 이 부스에서는 랜덤 뽑기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소중한 사람에게 보험을 선물하는 방법도 쉽고 재밌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GenZ를 대상으로 보험이라는 단어 없이도 '고객의 일상을 지켜주고, 꿈을 응원하는 브랜드'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