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사다이내믹스, 비엠코스 상환전환우선주 투자
유통권 확보 통해 즉각적인 실적 개선 기대 ↑
비알머드,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미·일·중 등 세계 3대 뷰티 시장 유통 확장 계획

▲넥사다이내믹스 CI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기업 넥사다이내믹스가 K-뷰티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사다이내믹스는 최근 비엠코스에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K-뷰티 전문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 브랜드사와 유통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노린 차원으로 풀이된다.
비엠코스는 보령 머드(보령지역의 천연 머드)를 주원료로 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알머드(BRMUD)'를 운영하며, 스킨케어·화장품을 개발·제조한다.
넥사다이내믹스 관계자는 “비엠코스에 대한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비알머드 주력 제품들의 미국, 중국, 일본 시장 유통권을 확보했다"며 “특히 비알머드의 릴리프머드마스크(구 리커버리 머드 마스크)와 릴리프머드팩투폼클렌저(구 리커버리 머드 팩 투 폼 클렌저)가 미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투자 수익과 유통 매출 동시 상승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는 비알머드 제품의 글로벌 판매 증대가 넥사다이내믹스의 유통 매출 상승으로 직결되는 견고한 수익 모델을 완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즉각적인 실적 개선의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비엠코스 지분 가치 상승에 따른 투자 이익 또한 기대할 수 있는 구조다.
비알머드의 브랜드사인 비엠코스는 핵심 제품인 릴리프머드마스크와 릴리프머드팩투폼클렌저의 미국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경이로운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23년 17억원에 불과했던 연매출은 지난해 11월 유명 래퍼 카디비(Cardi B)가 틱톡에 비알머드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하며 극찬한 이후 3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비엠코스는 올해 1분기에만 30억원을 기록하며 이미 전년도 전체 매출액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하는 중이다. 지난 4월 한 달 동안 약 2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매출의 85% 수준을 넘어섰다. 올 상반기까지 7개월 간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또 하나의 K-뷰티 '히어로제품'이 탄생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를 받는다.
넥사다이내믹스는 브랜드사와 협력해 자사가 보유한 강력한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 비알머드의 기존 미국 시장 내 성공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일본과 중국 등 세계 3대 뷰티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확장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넥사다이내믹스 관계자는 “앞으로 비알머드와 같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브랜드들을 발굴하고 전략적 투자 및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스케일업에 집중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뷰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