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성생명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 회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12만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을 기록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 댓글, 공유 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 가량 증가했다.
이는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의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의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어섰다.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 댓글, 저장 등) 또한 약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삼성생명의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들의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 지원금'을 받는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 있게 반영해 젊은 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 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채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 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