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클래스클라우드’, 평생교육이용권으로 배움의 문턱 낮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8.13 11:51
5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교육기관인 '클래스클라우드 TCK평생교육원(이하 클래스클라우드)'가 국가 지원 사업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선정으로 클래스클라우드는 보다 많은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 제도다. 이용권 학습자로 선정되면 AI, 디지털, 자격증, 창업, 어학 등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1인당 연간 최대 35만 원의 교육비 지원을 강의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설립한 평생교육원으로, 개인과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이용권을 비롯한 다양한 국비 지원 제도를 활용해 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클래스클라우드는 평생교육이용권 이용자에게 직무 트렌드를 반영한 '2025년 하반기 – 트렌드핏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생성형 AI 도구와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먼저 △슬기로운 노션 생활은 노션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루는 과정으로 기본 기능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채용 시장에서 돋보이는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고수의 질문법 – AI 프롬프트는 생성형 AI 전반에 통용되는 프롬프트 설계 사고를 훈련하고, 직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예시를 다루는 실습 중심의 과정이다. △키 비주얼의 힘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품질의 키 비주얼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도 높은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시각 전략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




클래스클라우드 관계자는 “2년 연속 평생교육이용권 사용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모두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클래스클라우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습자가 자신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