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8.20 16:49
안지아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왼쪽)-박덕수 ㈜바이오텍 대표이사

▲안지아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왼쪽)-박덕수 ㈜바이오텍 대표이사.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는 지난 11일 양주 KOBACO 연수원에서 ㈜바이오텍과 취업보장형 'AI 기반 초연결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 XR, 메타버스 등 첨단기술과 영상미디어 산업을 융합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텍은 2019년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으로 복합 미생물 제재, 탈취제, 메탄가스 저감 보조사료, 법제 유황, 미네랄 용융 소금 등 친환경 바이오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축산, 농업, 환경 분야에서 활용돼 악취 저감, 토양 개선, 온실가스 감축 등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브랜딩 디자인 실무 프로젝트 공동 운영을 비롯해 △R&D 및 정책사업 기획-참여 △재학생 대상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제공 △우수 졸업생 채용 연계 △지역-산업-대학 간 연계형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특히 대구가톨릭대학교 내 위치한 ㈜바이오텍 사업장에서 경복대 학생들의 현장실습이 가능해짐에 따라 보다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경험과 취업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미디어아트센터, AR-VR 콘텐츠 테스트랩, 디지털콘텐츠 스튜디오 등 첨단 실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경복대는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2017~2022년 6년 연속, 작년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박덕수 ㈜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경복대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능력을 습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브랜딩 디자인과 바이오 소재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지아 경복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 교수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디자인-콘텐츠 제작 기술과 최신 AI 기반 미디어 기술을 결합해 학생이 졸업과 동시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장 밀착형 교육과 취업 연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복대와 ㈜바이오텍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AI-XR 융합 미디어 및 바이오 소재 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교육과 산업 현장을 잇는 가교 역할을 강화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발굴과 지역-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