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I·SEJINCI, 지누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04 14:30
5

국내 화학 시약 및 연구 솔루션 전문 기업 세진씨아이와 디지털 연구노트 및 e-book 솔루션 전문 기업 지누켐이 바이오·화학 연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전했다.


양사는 지난달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연구 효율성 증대와 시장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을 시작했다.


이번 MOU는 바이오·화학 연구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연구 데이터 관리 강화를 목표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시장 조사 및 데이터 공유, 공동 마케팅 캠페인, 연구 효율성 증대 등을 중심으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세진씨아이는 1997년 설립 이후 약 4만여 종의 유기, 무기, 바이오 및 전자재료 시약을 공급하며 국내 화학 연구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Tokyo Chemical Industry(TCI) 제품의 국내 독점 공급과 2014년부터 운영 중인 국내 창고를 통해 제품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지누켐은 연구자 맞춤형 전자노트 솔루션을 제공하며, 실시간 공유 및 디지털 연구 데이터 관리로 연구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진씨아이의 방대한 시약 및 화학 데이터와 지누켐의 디지털 연구노트 플랫폼을 결합, 연구자에게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웅 대표는 “지누켐과의 파트너십은 국내 연구자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강점을 살려 연구 데이터 관리와 시약 공급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선 대표는 “세진씨아이의 풍부한 화학 자원과 지누켐의 디지털 솔루션이 결합해 연구자들이 더 나은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