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의료미용과, 성형수술 매니저 마스터클래스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15 13:36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9일 그랜드홀에서 '성형수술 매니저 마스터클래스' 개최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9일 그랜드홀에서 '성형수술 매니저 마스터클래스' 개최.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성형수술 매니저 마스터클래스'를 지난 9일 그랜드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나나성형외과 김윤호 원장과 의료미용학과 재학생 200명이 참여했다. 마스터클래스는 특강을 시작으로 졸업생 사례 발표, 질의응답, 현장 경험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김윤호 원장은 툭강에서 “성형외과는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최신 의료 트렌드와 환자 중심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 경험을 균형 있게 쌓는다면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를 나와 현재 나나성형외과에서 근무 중인 오채은-정채연 졸업생이 후배들에게 실제 현장 경험을 전수했다.


오채은 졸업생은 “재학 시절 수강했던 성형수술 관련 교과목이 실제 업무에 큰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이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모든 경험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두 졸업생은 환자 상담 및 진로 설계 과정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교과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최신 성형 분야 흐름을 이해하고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현장 전문가와 졸업생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는 성형미용 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 전공을 운영하며, 전공심화 4학년 과정을 통해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졸업생은 성형외과, 피부과, 글로벌 뷰티 산업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은 이달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정연선 의료미용학과 학과장은 15일 “이번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 지식과 함께 선배들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기관 및 전문가와 협력해 글로벌 의료미용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