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풍향계] 현대카드, 미국 AI 시각 예술가 작품 선봬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22 13:26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디지털 스크린을 활용해 샤샤 스타일스의 작품을 소개한다.

◇ 현대카드, 미국 AI 시각 예술가 작품 선봬




현대카드가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로비에 설치된 디지털 스크린(현대카드 MoMA 디지털 월)에서 미국의 인공지능(AI) 시각 예술가 '사샤 스타일스'의 작품 '살아있는 시'를 선보인다.


22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는 인간의 상상력과 컴퓨터 알고리즘이 만나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디지털화한 시를 표현한 작품으로, 사샤 스타일스의 글쓰기 방식에 기반해 개발된 AI '테크넬리지'가 뉴욕현대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 속 텍스트들을 학습해 창조해 낸 시를 영상으로 구현해냈다.



이 작품은 60분마다 인간의 감성과 컴퓨터 알고리즘에 의해 스스로 다시 쓰인다. 작품 속 시에는 이해하기 쉬운 문장과 추상적인 표현이 어우러져 있으며, 작가의 손글씨는 물론 작가가 직접 창작한 '커시브 바이너리(필기체 이진법)'도 사용됐다.


관람객은 시각적 경험 뿐 아니라 시의 움직임에 맞춰 변화하는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스케이프(청각적 풍경)'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현대카드와 뉴욕현대미술관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결과물이다. 뉴욕현대미술관 미디어·퍼포먼스 부문 큐레이터 마사 조지프와 큐레이터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뉴욕현대미술관에서 활동 중인 송주연 큐레이터가 함께 기획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인간과 AI의 협업을 통해 언어가 어떻게 새롭게 확장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아날로그 언어가 첨단 기술을 통해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인간성과 기술의 경계를 탐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삼성카드-호텔신라, 제휴카드 출시 위한 MOU 체결


삼성카드가 호텔신라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양사는 공동 프로모션 등의 협업을 통해 상호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식에는 김상규·김대순 삼성카드 부사장, 이정호·박상오 호텔신라 부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신라호텔의 하이엔드 서비스와 고객 리워즈 프로그램을 담은 제휴카드 출시를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 전기차 전용 '볼트업 KB EV카드' 출시


KB국민카드

▲'볼트업 KB EV카드' 이미지

KB국민카드가 전기차충전 사업자 LG유플러스 볼트업과 손잡고 친환경차 이용고객을 위한 충전요금 할인과 일상생활 혜택을 담은 '볼트업 KB EV카드'를 출시했다.


전기차 충전시 전월 이용금액 40만·80만원·120만원 이상 구간에 따라 각각 월 1만·1만5000원·2만원 한도까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차장과 세차장 업종 20%할인, 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20% 할인, KB Pay 오픈마켓(G마켓·옥션·11번가) 10% 할인을 각각 월 5000원 한도로 제공한다.


자동차 보험료 결제시 승인금액 20만원 이상이면 연 1회에 한해 보험료 1만원이 할인된다. 볼트업 KB EV카드의 연회비는 2만원(모바일 단독카드 발급시 1만4000원)이며,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KB Pay·고객센터·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다음달 31일까지 행사 응모 후 KB Pay를 통해 볼트업 KB EV카드로 5만원 이상 이용시 5만원 캐시백 프로모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6개월간 자사 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회원이 볼트업 KB EV카드로 볼트업 회원 인증 후 전기차 충전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36개월간 전월실적 구간에 따라 매월 1만5000원에서 3만원까지 한도 범위 내에서 30%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우리카드, 추석·프리미엄 런칭 이벤트 앞두고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가 이달 선보일 예정인 새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의 런칭을 기념해 추석 준비를 도와줄 '복 봉투'를 증정한다.


이는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를 모티브로 제작됐고, 현금 이용과 안부 인사가 많은 추석을 앞두고 집안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는 호랑이와 까치를 봉투 중앙에 배치했다. '디오퍼스실버'의 디자인에서 차용한 곡선으로 바탕을 마감한 것도 특징이다.


디오퍼스는 고급스러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작품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우리카드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디오퍼스 실버가 '1번타자'로 나선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호랑이와 까치 캐릭터의 원류인 호작도를 활용해 호감도를 높였다"며 “23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 BC카드, 외화머니 사용 고객에 최대 1500달러 제공


BC카드가 추석 연휴와 연말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달 17일까지 페이북 트래블월렛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첫번째 캐리어를 열면 최소 100엔부터 최대 500달러까지 랜덤 외화머니를 받을 수 있다. 당첨금은 10월22일 지급된다.


지급받은 외화머니로 11월30일까지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가 획득 이벤트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기간 내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최대 1000달러까지 랜덤 외화머니를 받을 수 있는 두번째 캐리어가 지급된다.


또한 올해 말까지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외화머니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은 전체 결제 금액의 7%(기간 내 최대 10만원)를 페이북머니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외화머니는 BC카드가 지난 3월 글로벌 결제 기업 비자(Visa), 핀테크 스타트 기업인 트래블월렛과 손잡고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출시한 외화 충전 및 결제 서비스다. 출시 이후 사용 금액은 월 평균 20%씩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나광호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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