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현장 소통·정책연구 ‘활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27 16:08

행정복지위원회,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간담회 개최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ESG 활성화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가 아동학대 예방, 관광콘텐츠 개발, ESG 활성화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잇따라 간담회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정책적 대안을 모색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아동보호 간담회 개최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간담회

▲문정환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과 위원들은 26일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공=원주시의회

원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6일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아동보호 현장의 운영상 어려움을 청취하고, 아동학대 방지 대책 및 피해아동 지원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문정환 위원장은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는 행정과 현장이 함께 힘을 모아야 가능한 일"이라며 “위원회 차원에서 제도 개선과 예산 지원을 적극 검토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중간보고회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중간보고회

▲권혁성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 대표의원과 위원들은 26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제공=원주시의회

같은 날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관광콘텐츠 개발 연구회'는 원주시의회 1층 모임방에서 관광콘텐츠 개발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연구 추진 현황과 1차 성과가 공유됐으며, 관광 트렌드 분석 및 전략(안), 권역별 관광콘텐츠 기획, 체험형·웰니스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 로컬 브랜드 굿즈 상품화, 스포츠·펫레저 관광 모델 등이 제시됐다.


김혁성 대표의원은 “새로운 트렌드와 시민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마련하겠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관광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ESG 활성화 연구회', 연구성과 공유


원주시 ESG활성화 연구회 중간보고회

▲홍기상 원주시 WSG 활성화 연구회 대표의원과 위원들은 26ㅇ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제공=원주시의회

또한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ESG 활성화 연구회' 같은 날 원주시의회 큰담소방에서 '원주시 ESG 활성화 연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서는 원주시와 지역 기업·기관의 ESG 실천 현황, 시청 부서별 추진 과제 등이 공유되었으며, ESG 기반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홍기상 대표의원은 “ESG는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시민 삶을 바꾸는 중요한 과제"라며 “원주에 맞는 ESG 모델을 마련해 민·관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