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금융권은] NH농협은행, 추석 명절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29 16:05

NH농협은행, 추석 명절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 이동점포.

▲NH농협은행 이동점포(NH Wings).

NH농협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농협은행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으로,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전국 지역 축제행사와 재난현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기간 농협은행 이동점포에서는 내방객 금융 편의를 위해 신권 교환과 ATM을 통한 신권 인출,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추석 맞아 창원시에 '전통시장 상품권' 1억원 기탁

경남은행

▲29일 허종구 BNK경남은행 부행장(오른쪽 세번째)이 장금용 창원시 시장권한대행(왼쪽 세번째)에게 '전통시장 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29일 추석을 앞두고 창원시에 '1억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을 기탁했다.


전통시장 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시가 추천한 취약계층 가정 2000세대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경남은행은 추석 전까지 창원시를 비롯해 경남 시·군과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취약층 9720세대에 4억8100만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과 쌀을 지원하는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허종구 경남은행 부행장은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 희망을 전하고 있다"며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상인 모두가 풍성한 추석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북은행, 법인사업자 입·출금 계좌 비대면 가입 프로세스 도입

전북은행.

전북은행은 법인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비대면 법인 입출금 계좌 가입 프로세스'를 오는 30일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지난 5월 법인 비대면 예·적금 가입 프로세스 시행에 이어 이번에 법인 입·출금 계좌도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입·출금 계좌가 가능했던 법인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법인 서류 제출과 비대면 실명 확인을 거쳐 입·출금 계좌 개설을 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상품은 'JB 기업플러스 통장'으로 법인·고유번호 또는 납세번호를 부여받은 임의단체가 가입할 수 있다. 1기업 1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우대서비스는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전북은행 및 타행 CD·ATM 출금, 입·출금 통지서비스(SMS) 수수료가 면제되며 전월 기준 이 예금의 평균 잔액이 50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한다.


전북은행은 법인고객 대상으로 10월 말까지 'JB와 콕(Corp)! 선물이 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규 프로세스 시행으로 지역 외 법인 거래 확대와 자금량 증대에 기여함과 동시에, 고객의 편리한 비대면 금융 거래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금융거래 편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펀드 잔고 1조 돌파…MMF박스 8100억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펀드 합산 잔고 1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자체 라이선스 기반 펀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시장 규모가 빠르게 커지며 펀드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었다. 실제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공모펀드 판매잔고는 연초 대비 약 50조원 늘어 3000조원을 돌파했다.


카카오뱅크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지난 8월 펀드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고, 기존 23개였던 상품 라인업을 45개까지 늘렸다. 지난 6월에는 파킹형 투자상품 'MMF박스'(머니마켓펀드)를 선보이며 단기 자금 운용 상품도 선보였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 고객이 투자한 펀드·MMF 합산 잔고는 이달 25일 기준 1조원을 돌파했다. 이 중 펀드 서비스 잔고는 약 2170억원이며, MMF박스 잔고는 8100억원으로 집계됐다.


펀드 라인업 확대 이후 시장 유망 섹터인 인공지능(AI)과 우주항공 테마 펀드에 고객 유입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신규 계좌 개설 상위 펀드는 '미래에셋합리적인AI글로벌모멘텀', 'NH-Amundi글로벌우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향후 성장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는 섹터에 쉽고 편리하게 투자가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증권사 주식 개설, 증권사 국내·해외 주식 거래,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등부터 펀드 서비스, MMF박스까지 다양한 투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 맥락을 확장해 더욱 쉽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전통시장 온누리 캐시백 이벤트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전통시장 이용 회원을 위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응모에 참여한 회원 중 MG체크카드 개인형 상품으로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누적 1만원 이상 결제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총 1000명을 추첨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전통시장 가맹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전통시장 가맹점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포함한다. 이벤트 응모는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 MG더뱅킹(앱)과 MG카드홈페이지(PC)에서 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새마을금고 회원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풍요로운 혜택을 누리고, 더 나아가 지역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