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이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돕는 신상품을 선보였다.
◇ DB손해보험, '건강할때 준비하는 행복케어종합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만성질환부터 중증질환까지 체계적 관리가 가능한 '건강할 때 준비하는 행복케어종합보험'을 출시했다.
DB손보는 업계 최초로 만성질환 진단 이후에도 건강개선·생활관리를 지원하는 현물보장 담보를 카카오헬스케어 등과 공동 개발해 탑재했다고 17일 밝혔다.
여기에는 고혈압 진단시 반지처럼 착용하는 커프리스 혈압모니터링 스마트링(CART BP)과 자동전자혈압계 및 이상지질혈증 진단시 체성분 모니터링이 가능한 가정용 인바디가 포함된다.
당뇨병 진단시 채혈 없이 혈당 측정가능한 연속혈당측정기(CGM)를 증정하고, 전용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 및 전문의료진 건강상담을 통해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도 지원한다.
또한 만성질환 진단 후 지속적인 치료 지원을 위해 매년 약물치료비를 최대 5년까지 지급하는 보장 뿐 아니라 생활질환 치료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1-5등급, 인지지원등급 등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전용 간병인사용일당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요양병원 입원 환자의 상태별로 차등 보장하는 환자분류체계별 요양병원입원일당도 탑재했다.
암수술·항암치료·항암호르몬치료 등을 보장(연간 최대 1억2000만원)하는 암주요치료비, 비급여 암치료비 보장 강화를 위해 최대 연간 8000만원 한도로 보장하는 비급여 암주요치료비, 업계 최초로 치료당 보장하는 항암방사선중입자치료비를 신규 탑재했다.
DB손보 관계자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 구조로 기존 건강보험 가입자도 보험료 부담없이 최신의 보장을 추가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서 '카르르 세이프지 빌리지' 개최
삼성화재가 다음달 2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모빌리티뮤지엄에서 '카르르 세이프티 빌리지'를 개최한다.

▲삼성화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킥보드 사용을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킥보드 안전 교육과 함께 글로벌 브랜드 마이크로킥보드와 협업해 제작한 카르르 세이프티 패키지(헬멧·보호대·가방)를 현장에서 착용해보며 올바른 보호장비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장 프로그램은 △어린이 킥보드 안전교실 △킥보드 안전 수칙 스탬프 미션 △포토존 SNS 인증 등으로 구성됐다.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당일 현장 선착순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며, 스탬프 미션과 SNS 인증은 현장 입장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현장 체험과 더불어 SNS 인증을 통해 참여 콘텐츠가 온라인에서 노출·확산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 종료 후에도 어린이 킥보드 교통안전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퍼지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미래에셋생명, 202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미래에셋생명이 오는 31일까지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DX(데이터분석·생성형AI), IT(개발·운영), 상품·계리 3개 직군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근무가 가능한 졸업예정자(내년 2월)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1차 크루 인터뷰(현업 선배와의 대화 형식 면접) 진행 후 관리자 면접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2차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확정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접수 기간 내 미래에셋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또한 채용공고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선배 직원들의 직무 경험담과 1년차 신입사원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업무역량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유연근무제, 매년 건강검진 지원, 장기근속 포상, 자녀 교육보조금·학자금 지원, 여름 휴가비 및 회사 콘도 지원 등의 복리후생을 제공 중이다.
민영웅 미래에셋생명 인사팀장은 “보험의 미래를 선도할 디지털 감각과 열린 사고를 지닌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함께 일하는 선배 직원이 면접에 직접 참여하는 등 젊은 인재들이 즐겁게 일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협력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 KB라이프, 생성형 AI Agent 서비스 전사 오픈
KB라이프가 고객과 직원의 업무 환경을 혁신하는 '생성형 AI Agent 서비스'를 21일 전사적으로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대면 영업 활성화와 내부 업무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다. KB라이프는 보험 도메인에 최적화된 RAG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상품 에이전트와 콘텐츠 제작 에이전트를 각각 구축했다.
보험상품 에이전트는 약관·사업방법서·상품요약서 등 주요 문서로 구성된 지식베이스를 기반으로 질문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응답하며, 기초서류 기반 응답 체계로 오답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한 유사 상품 자동 매칭 기능과 상품명·특약명 기반 실시간 검색 유저인터페이스(UI)를 구현해 상담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마케팅 콘텐츠 제작 에이전트는 상품 안내장, 광고배너, 다이렉트 메세지(DM) 등을 자동 생성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AI가 문구와 이미지를 제안하며, 내장 에디터 기능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