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시대, 청소도 바뀐다” 유튜디오, ‘창개구리’ 방충망 세척기 개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0.21 13:38
5

청소도구 전문 브랜드 창개구리가 일상 속 청소에서 친환경·고효율·편리함을 동시에 실현하는 제품인 친환경 방충망 세척기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트업 유튜디오는 수년간의 연구 끝에 방충망 세척 전용 장비인 '창개구리 방충망 세척기'를 개발했다. 제품은 각종 먼지와 벌레 사체, 꽃가루 등으로 오염된 방충망을 빠르게 세척하여 방충망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외부 영향에 의한 실내 오염을 줄이는 효과도 우수하다.


세척하려는 방충망을 물이 공급되는 브러시가 장착된 세척기 사이로 상하좌우 이동만으로 빠르고 깨끗하게 방충망에 먼지가 말끔히 세척되어 각종 먼지, 벌레사체, 꽃가루 등으로 오염된 방충망을 교체하고 않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처럼 오염된 방충망 청소는 외부 환경에 의하여 창문 방충망으로 유입되는 각종 오염물을 자연스럽게 1차 제거된다. 무엇보다 실내 공간에 노출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들에 실내 환경 개선 효과에 도움이 된다.


특허받은 방충망 세척기 제품은 오는 2026년 2월 공식 출시 예정이며, 현재 스마트스토어와 블로그에 후기를 통한 영상, 방충망 청소 세척 전후 비교 이미지, 관련 제품 소개 등을 준비하고 있다.




유튜디오 관계자 “국내 최초 방충망 세척기 제품 뿐만 아니라 차별화를 가지고 유리창 청소에 특화된 멀티 스퀴지, 방충망 운반카트, 망 교체 지그 등 제품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라며, “K-청소도구 목표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세상에 없는 청소도구 제품 개발과 지식재산권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