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풍향계] 신한카드, 키움증권 손잡고 VIP 고객 공략 강화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0.24 14:35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키움증권의 VIP 고객이 발급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했다.

◇ 신한카드, 키움증권 손잡고 VIP 고객 집중 공략




신한카드가 키움증권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우수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담은 '키움증권 Legendary HERO 신한카드(레전더리 히어로 신한카드)'와 '키움증권 Super HERO 신한카드(슈퍼 히어로 신한카드)'를 출시했다.


2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들 카드는 키움증권 고객 중 히어로멤버십 회원만 발급이 가능하다. 이는 해외주식 VIP프로그램으로, L·SSS등급 고객은 레전더리 히어로 신한카드, SS·S등급 고객은 슈퍼 히어로 신한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두 카드 모두 항공 마일리지를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혜택들을 제공한다. 국내외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15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를 기본 적립해주며,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은 1500원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마일리지 적립과 별도로 국내 특급호텔·해외·면세점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의 1%, GS칼텍스 주유 시 이용한 금액의 3%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항공 마일리지와 포인트 적립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이 필요하다.




레전더리 히어로 신한카드는 연간 기프트 옵션으로 신세계상품권 40만원 모바일 교환권과 40만 마이신한포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보너스 기프트로 최대 1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이용금액에 따라 △병원·한의원·치과 등 의료업종 10% △스타벅스 10% △국내 실외 골프장 2만원 할인을 비롯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앱을 통해 전 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라운지' 서비스도 월 2회(연 20회)까지 제공한다.


슈퍼 히어로 신한카드의 경우 신세계상품권 20만원 모바일 교환권 또는 2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연간 기프트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고, 최대 6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스타벅스 10% 할인 혜택이 월 1만원(5회)까지 제공된다. 더라운지 서비스는 월 1회(연10회) 이용할 수 있다.


레전더리 히어로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69만7000원·해외 겸용(마스터카드 월드) 70만원이다. 슈퍼 히어로 신한카드는 각각 29만7000원·30만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업계 내 우수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양사의 노하우를 결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혜택을 담은 만큼 증권사와 카드사 간 협력 모델 선도 사례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제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내장산·주왕산·덕유산 인근 상권, 단풍 시즌 활기 돈다


단풍이 산을 물들이는 때가 오면 전국 명산 인근의 상권에는 미소가 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9월~2025년 8월까지 1년간 전국 국립공원을 품은 명산 입구 주변 상권을 방문한 고객의 신용·체크카드 결제데이터 약 150만건을 분석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전국 명산 인근 상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선보였다.

전국 16개 명산 인근 상권(산 입구 132곳의 반경 1~2㎞)의 음식점·카페·편의점·슈퍼 업종의 매출 중 9~11월의 비중은 28%로 나타났다. 이는 여름(30%)과 비슷한 수준이며, 봄(23%)과 겨울(19%) 보다 높다. 특히 주왕산(56%)·내장산(52%)·속리산(38%)은 가을 매출 비중이 높았다.


단풍이 절정에 이른 시기의 명산 주변 상권 매출은 2주전 대비 평균 26% 증가했다. 절정기 매출 증가율은 내장산이 237%로 가장 컸고, 주왕산(158%)·덕유산(38%)·속리산(38%)·오대산(29%) 등이 뒤를 이었다.


KB국민카드는 단풍 절정기 외부 방문객 비중이 높은 산의 인기 한식 메뉴도 소개했다. 단일 메뉴 기준 설악산은 황태(한식 업종 중 매출 건수 비중 70%), 오대산은 국수와 칼국수(41%), 계룡산은 두부요리(20%)와 오리고기(18%), 주왕산은 송어를 비롯한 회(27%)와 삼계탕 및 백숙(26%) 등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 박재범, 현대카드 신규 큐레이터로 활동


현대카드가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활동할 신규 큐레이터로 박재범과 웨이브투어스를 영입했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는 현대카드만의 독자적인 시각에 큐레이터들의 깊이 있는 관점을 더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소개하는 공연장이다.


박재범은 힙합·R&B를 모두 섭렵한 아티스트로 AOMG, H1GHR MUSIC, WONSOJU, MORE VISION 등의 회사를 설립하고 프로듀서로서 아티스트를 발굴·양성해 왔다. 글로벌 음악계에서도 그 능력을 인정받아 2017년 아시아인 최초로 JAY-Z의 레이블 'Roc Nation'과 전속 계약을 맺기도 했다.


웨이브투어스는 재즈와 록을 결합한 섬세하고 감미로운 사운드로 한국 인디 록 분야에서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밴드다. 최근 아시아·북미·유럽을 아우르는 투어를 진행했고, 지난달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무대를 선보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박재범과 웨이브투어스가 기존 12명의 큐레이터들과 함께 교류하며 새로운 뮤지션을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현대카드도 큐레이터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공연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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