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마음AI, 한화로보틱스와 ‘피지컬 AI’ 맞손…주가 6% 급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0.29 09:49

마음AI가 29일 오전 장 초반 강세다. 한화로보틱스와 '피지컬 AI'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44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마음AI는 전 거래일보다 1400원(6.59%) 오른 2만2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로보틱스는 전날 경기 성남시 마음AI 본사에서 정병찬 한화로보틱스 대표와 최홍섭 마음AI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피지컬 AI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지컬 AI'는 로봇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판단해 행동하는 기술로, 사람의 언어·시각·행동 데이터를 통합해 물리적 세계에서 자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음AI는 국내에서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율주행 농기계·순찰 로봇·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등 산업 현장에 자체 AI 모델을 적용해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세대 로보틱스 플랫폼에 마음AI의 시각·언어·행동(VLA) 기반 자율제어 모델 '워브(WoRV)'를 탑재하고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프로빙 그라운드(DPG)**를 공동 구축해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제품을 검증·실증하는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조·건설·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으로 피지컬 AI 기술 적용 범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윤수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