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푸드가 닭가슴살 단백질면 '꼬단면'을 선보인다고 3일 전했다. 에쓰푸드는 이 제품으로 2025 대한민국푸드테크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닭가슴살 단백질면은 일반적인 면과 달리 단백질 특성상 기존 설비로는 생산이 불가능했다.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에쓰푸드는 2년에 걸쳐 전용 설비와 공정을 독자 개발했으며, 그 결과 파일럿 양산에 성공하며 상용화 가능성을 현실화했다. 아울러 면의 형태 조절을 통한 제품 확장이 가능하고, 단백질 함량과 맛, 외관 품질 등에서도 기존 면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JCDM 꼬단면'은 단백질 식품의 형태를 '면'으로 확장한 차세대 고단백 식품이다. 기존 닭가슴살 제품과 달리 조리 편의성과 맛을 강화해, 파스타·짜장·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백질 식품의 가능성을 기술로 확장한 결과"라며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식문화를 제안하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쓰푸드는 1987년 설립 이후 육제품 및 프리미엄 식품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존쿡 델리미트와 JCDM 등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