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글로’, 세련된 디자인∙사용자 편의성으로 혁신 선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0.31 08:35

‘글로 하이퍼 프로’, 디자인·사용자편의 기술 집약
고화질 디스플레이 ‘이지뷰’·맞춤형 가열모드 탑재
‘2024 EPDA’ 이어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의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프로'가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의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프로'가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31일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최근 소비시장에서는 제품의 기능보다 사용자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디자인과 경험이 소비자 선택의 핵심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각 브랜드들은 감성적 만족과 편의성을 아우르는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의 '소비자경험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고객의 73%가 우수한 경험을 구매 결정의 주요 요인으로 꼽고, 65%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광고보다 효과적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43%는 좋은 경험을 제공한 브랜드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집약한 '글로 하이퍼(HYPER)'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 중심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고화질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이지뷰(EasyView)' 스크린과 맞춤형 가열 모드를 제공하는 '테이스트셀렉(TasteSelect)' 다이얼을 탑재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다.



이지뷰 스크린은 잔여 사용 시간, 배터리 잔량, 히팅 모드 등 기기의 주요 상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테이스트셀렉 다이얼을 통해 부스트(Boost) 모드, 스탠다드(Standard) 모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가열 모드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스틱 '네오(neo)'에 적용된 스틱실(StickSeal) 기술은 담뱃잎 잔여물이 기기 내부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이고 간편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인정받아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2024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EPDA)' 소비자 가전 부문 수상에 이은 성과로, EPDA에서는 미학적 가치, 독창성, 혁신성, 기술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BAT로스만스는 첫 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 하이퍼 시리즈를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고객의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2만9000원, 글로 하이퍼는 오프라인에서 2만원의 특별가로 구매 가능하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글로는 기술적 완성도뿐 아니라 디자인과 경험, 가치를 통합한 사용자 중심 혁신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합리적이고 세련된 경험을 제공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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