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풍향계] 현대해상, 병원 내 도서관 ‘마음心터’ 확대 운영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03 14:40
현대해상

▲10월지난 30일 경기도 화성시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에서 병원 및 현대해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했다.

◇ 현대해상, 병원 내 도서관 '마음心터' 확대 운영


현대해상이 전국 병원 내 '도서관 마음心터'를 늘리고 있다. 이는 환자·보호자·의료진이 책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휴식할 수 있도록 병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5년 첫 조성 이후 현재까지 전국 31개 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3일 현대해상에 따르면 올해 오픈한 3곳(전남대 어린이병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국립나주병원)은 지역 거점에 아동·청소년 등 정서적 회복이 필요한 병원을 고려해 선정됐다.



현대해상은 각 병원에 양질의 도서와 도서집기 및 북카페형 인테리어를 지원했으며,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문화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KB손해보험, 민원 해결 역량 강화…생성형 AI 활용



KB손해보험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AI 민원 해결 도우미'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이는 고객의 녹취 데이터를 스스로 분석해 민원 유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유형별 처리 가이드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로, 민원 담당자는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요청사항과 민원 처리 정보를 파악할 뿐 아니라 일관된 기준에 따라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현장에서 입력된 피드백을 AI 학습에 즉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함으로써 고객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확보할 전망이다.


KB손보는 AI 민원 해결 도우미를 향후 민원 유형별 처리 방안과 관련 법규·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One-Stop 민원 처리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며, 민원 처리시 필요한 각종 서식 자동 제공 및 현장 양식 관리 시스템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 한화손해보험, '2025 서울 유아차 런' 개최…2만3000명 참가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2025 서울 유아차 런'이 지난 1일 서울 도심 7㎞ 구간에서 약 2만3000명의 참가자와 함께 진행됐다.


한화손보

▲1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2025 서울 유아차 런'에서 대회 참가자들이 출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출발지(광화문광장) 및 도착지(여의도공원)에 설치된 '한화손해보험 건강쑥쑥 유아 케어존'에서 수유를 하거나 기저귀를 교체하며 휴식을 취했다. 치어리더의 응원 속에 몸을 풀고, 라틴 타악 그룹 '라퍼커션'의 공연도 즐겼다.


결승선에서는 대형 캐릭터 벌룬이 완주 가족들을 맞이했고, 한화손보 브랜드 부스에서는 꽝 없는 선물 증정 이벤트, 메달 각인 등 가족 맞춤 체험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었다. 네임월과 포토존에는 아이 이름이 새겨진 기념사진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화손보는 지난 7월 출시한 '건강쑥쑥 어린이보험'을 계기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의 활기찬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했다. 양 기관은 참가비 일부를 한부모 가족에 기부, 참가 가족 모두 나눔에 동참하는 의미를 더했다.



◇ 삼성생명, GA 파트너십 확대…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GA)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건전한 시장질서를 구축하고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삼성생명은 최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인카금융서비스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카금융은 전국 1만9000여명의 설계사를 보유한 초대형 GA로, 고객 중심의 영업문화 확립을 위해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공동 과제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7월 글로벌금융판매를 필두로 지에이코리아·영진에셋·도하경영컨설팅 등과 협약을 체결했고, 이번달에도 한국보험금융·더베스트금융서비스와 협력을 추진한다.



◇ 하나손보 車보험, 포브스코리아로부터 대상 수상


하나손해보험의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포브스코리아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2025 고객 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고객 경험과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이 호평을 받았다.


하나손보

▲3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2025 고객 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김무석 하나손보 상무가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연간 주행거리를 사전 약정해 최대 41%까지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 주행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정산하는 커넥트마일 플랜과 주행한 날짜에 따라 보험료를 정산하는 '커넥트데이' 플랜을 탑자했다.


또한 안전운전 점수 및 첨단안전장치 장착시 제공되는 할인 프로그램을 갖춰 경제적인 주행과 안전운전을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유리한 비용 구조와 보장 체계를 제공한다.


커넥트데이는 국내 최초·유일의 '운전일수 기반 자동차보험'으로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후 올 3월말 기준 누적 가입자수 500만명을 돌파한 상품인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의 노하우가 접목됐다.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고, 인터넷 가입시 오프라인 대비 약 20% 내외의 보험료 할인이 제공된다.


김무석 하나손보 자동차보험 본부장(상무)은 “그동안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온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평가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상품 혁신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헬스케어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생명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M-LIFE 앱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더 건강하게 배지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건강목표 설정, 식단연속기록(2일), 건강검진연동 등 총 9개의 건강활동을 실천하면 건강활동배지를 발급받고 모은 배지 수에 따라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참여형 건강 챌린지다.


M-LIFE 앱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설정한 활동을 달성할 때마다 자동으로 건강 배지가 발급되고, 모은 배지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담당 컨설턴트(FC)를 통해 받은 카카오톡 초대장의 '이벤트 응원코드' 입력시 당첨 확률이 2배로 증가한다.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M-LIFE 디지털 헬스케어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존에 이미 M-LIFE 앱을 통해 건강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고객들도 참여 대상에 포함된다.


미래에셋생명은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올리브영 모바일 기프트카드 5000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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