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진출 앞둔 올리브영, ‘퍼펙트 글로우’서 현지 반응 사전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10 13:41

8일 첫방송 tvN 뷰티예능 ‘퍼펙트 글로우’ 메인스폰서 참여
프로그램 속 뷰티숍에 ‘올리브영존’ 마련…제품·노하우 소개
내년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 개점 앞두고 현지 반응 파악 기회
올리브영 글로벌몰 비약적 성장…APEC 효과로 긍정 기대 높아

올리브영

▲지난해 오픈한 한옥 스타일의 올리브영 경주 황남점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모습.사진=올리브영

국내 최대 헬스앤뷰티(H&B) 전문점 CJ올리브영이 미국 진출을 앞두고 CJ그룹 계열사인 케이블채널 tvN 새 뷰티 예능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를 통해 예고편을 선보인다. 내년 상반기 미국 오프라인 1호 매장 개점을 앞두고 현지 반응을 미리 엿볼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올리브영은 8일 첫 방송한 '퍼펙트 글로우'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올리브영의 노하우를 비롯해 K뷰티의 진수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 맨하튼에 한국식 뷰티숍을 운영하며 다양한 국적의 고객을 상대로 K뷰티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올리브영은 그동안 해외 고객의 주요 구매 플랫폼인 온라인 글로벌몰에서 오프라인으로 무대를 옮겨 직접 현지인과 대면 소통하며 친밀하게 접점을 넓히는 기회를 잡았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뷰티숍에 '올리브영존'을 마련했다. K뷰티의 혁신을 담은 겔 마스크, 멀티 유즈 토너 패드 등 상품을 전시하고 피부 타입을 측정해 맞춤 상품 추천을 받는 '스킨스캔' 등 체험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한국의 단계별 스킨케어, 메이크업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올리브영의 큐레이션이 돋보이는 상품을 프로그램의 메인 코너인 '메이크오버'에서 활용한다. 이달 22일부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주목 받은 주요 상품을 추가 할인하는 기획전을 글로벌몰에서 진행한다.



◇방한 외국인 관광명소 된 올리브영, 美 진출은 예견된 수순


올리브영의 미국 진출은 K뷰티가 전 세계에서 신드롬급 인기를 얻으면서 일찌감치 예상됐다. 한국의 대표적인 뷰티 플랫폼으로서 방한 외국인이 필수로 찾는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아 더욱 가속화됐다.


이에 힘입어 올해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현지법인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천명하며 오프라인 매장 개점을 목표로 세웠다.


현재 여러 매장 후보 부지를 두고 검토 중이며, 다양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큐레이션한 매장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성공적인 현지 안착 여부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 곳에서 청신호가 켜져 긍정의 기대감이 높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했으며, 상반기 매출 증가분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회원 수도 6월 말 기준 335만명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특수를 제대로 누렸다. 올리브영이 준비한 'K뷰티 패키지'(더 베스트 K-뷰티 셀렉션)가 행사 참가 회원국 정상에게 선사하는 공식 선물로 채택돼 브랜드 경쟁력을 알렸다. 게다가 캐롤라인 레빗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제품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K뷰티 쇼핑 인증샷'을 게재하면서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얻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해외 시장에서도 'K뷰티 성장 부스터'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퍼펙트 글로우'를 포함해 앞으로도 전 세계에 K뷰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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