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프라텍, 글로벌 ESG 최상위 등급 ‘플래티넘 메달’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20 11:59

친환경 빨대 제조 전문기업 동일프라텍이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을 획득했다고 20일 전했다.


플래티넘 등급은 전 세계 13만여 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에만 주어지는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동일프라텍은 이번 플래티넘 등급을 계기로 ESG 경영의 글로벌 스탠더드 레벨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에서 동일프라텍은 환경(E), 노동·인권(S), 윤리·공정거래(G), 공급망 관리 등 전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하며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체계적 실천을 인정받았다. 특히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빨대 연구·개발, 재활용 소재 기반 생산 공정 도입, 에너지 효율 향상 및 탄소 배출 저감 기술 적용 등 환경 분야 성과에서 우수한 성적표를 받았다.



아울러 동일프라텍은 지난해 '2024 경기도 ESG Day'에서 ESG 경영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지난 9월에는 경기도 착한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사회적 책임 경영 부문의 이중 성과를 이뤄냈다. 동일프라텍은 이번 에코바디스 플래티넘 등급 획득으로 ESG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는 기업의 위상을 한층 공고히 하게 됐다는 평가다.


동일프라텍 김지현 대표는 “환경을 위한 작은 변화가 결국 산업 전반의 큰 변화를 만든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자원의 선순환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 친환경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