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브랩, ‘KODAF 2025’ 테크/솔루션-마케팅테크 부문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2.1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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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광고 운영 플랫폼 개발사 위브랩(WIV Labs)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에서 테크·솔루션-마케팅테크 분야 금상을 획득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수상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센스맘과 협력해 진행한 캠페인에서 구현한 광고 자동화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 성과가 높이 평가된 결과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매년 300여 점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기술·솔루션,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등 다각적 지표를 통해 산업 발전 기여도가 높은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다양한 매트리스 및 침구 제품군과 빈번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이커머스 광고 시스템의 복잡성을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으로 전면 재정비한 사례다. 이를 통해 복수의 카테고리 및 프로모션 관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는 혁신적 접근법을 선보였다.


위브랩은 자체 개발한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I) 플랫폼 '위버(WIVer)'로 광고 설정, 데이터 처리, 성과 보고를 단일 작업 흐름으로 통합하였다. 여기에 네이버페이 연동 솔루션 '페이콘(Paycon)'을 접목해 매출 데이터 추정의 정확도를 약 95%까지 향상시켰으며, 대규모 캠페인의 자동 구성 체계를 마련해 캠페인 설정 소요 시간을 75% 이상 절감하고 월별 집행 규모를 최대 3배로 확장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위브랩의 이번 수상은 기존 디지털 광고 평가 기준이던 단순 성과 지표를 넘어 광고 운영 전 과정의 자원 효율성까지 혁신한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특히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I)' 개념을 광고 영역에 본격 도입해 새로운 운영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위브랩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위버가 단순한 광고 자동화 도구가 아닌 광고 운영 전반을 혁신하는 PI 솔루션으로 공식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광고주 및 대행사가 반복적 업무 부담에서 벗어나 전략 기획과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AI 기반 PI 솔루션의 기능을 더욱 심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브랩은 디지털 광고 운영 최적화에 특화된 AI 기반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캠페인 설계부터 데이터 연계, 성과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위버' 솔루션을 필두로 이커머스, 콘텐츠,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마케팅 자동화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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