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보더스, 무역의 날 3개 부문 수상 성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2.23 15:25
0

K-FOOD 직배송 플랫폼 한품 운영하는 유나이티드보더스는 제62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7백만불 수출의 탑'을 비롯해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며 수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23일 전했다.


무역의 날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유나이티드보더스는 수출 실적과 산업 기여도를 동시에 인정받으며 3개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나이티드보더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 시장에서 K-FOOD 직배송 플랫폼 '한품(Hanpoom)'을 운영하고 있다. 한품은 신선식품과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생활잡화 등 다양한 한국 제품을 해외 역직구 방식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해외에서도 한국 식품과 상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국내 식품 제조사와 소상공인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유통·판매 기반을 제공하며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수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같은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유나이티드보더스는 단기간 내 수출 실적을 확대해 '7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K-FOOD 수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부장관 표창과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함께 받았다.


유나이티드보더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품 플랫폼을 통해 국내 식품 브랜드와 해외 소비자를 연결해 온 노력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K-FOOD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 식품 브랜드들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 인프라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나이티드보더스는 향후 북미 시장을 넘어 글로벌 주요 국가로 한품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K-FOOD 수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