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 100일 만기 'OK포인트적금' 출시…“최고 연 9% 금리에 실생활 밀착형 혜택까지
OK저축은행은 이자에 더해 만기 해지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OK포인트적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OK포인트적금은 100일간 매일 1만원을 납입하는 정액식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연 1%(세전)로, 마케팅 동의시 우대금리 8%포인트(p, 세전)가 더해져 최고 연 9%(세전)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적금 전 회차(100회)를 모두 납입하고 만기 해지한 고객에게는 3000원 상당의 간편결제 플랫폼 포인트 쿠폰(네이버페이포인트 등)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단순 금리 혜택을 넘어 실질적인 리워드를 함께 제공해 체감 금리 혜택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OK포인트적금의 가입 대상은 직전 1년간 OK저축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으로 신규고객과 거래재개고객 모두 개설이 가능하다.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방법 등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OK저축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OK포인트적금은 우대금리 혜택에 더해 만기 시 추가 리워드 쿠폰까지 제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한층 강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은 금리 경쟁력과 다양한 혜택을 함께 고려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애큐온저축은행, 디지털 경쟁력 강화 위한 '모바일뱅킹 플랫폼 3.0' 공개
애큐온저축은행이 저축은행업권 내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뱅킹 플랫폼 3.0'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년 '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출시 이후 5년 만의 전면 개편이다. 지난 4월부터 개발을 시작해 12월에 마무리하고 현재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3.0 플랫폼은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심플한 UI와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뉴 구성으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명도 높은 색상과 통일감 있는 폰트를 활용해 정보 전달력과 가독성을 강화했다. 상품 가입 절차와 금융 용어를 쉬운 언어로 표현해 이해도를 높이고, 일반 모드와 큰 글씨 모드를 통합해 연령대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뱅킹 플랫폼 3.0'을 공개했다.
이번 고도화로 고객은 회원가입·계좌 개설·대출 신청 등 주요 금융 업무를 기존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 입력에 따라 움직이는 대화형 UI를 적용해 페이지 전환 시 다시 로딩하지 않고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개인화 서비스와 생활밀착형 기능도 강화했다. 고객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고, 즐겨찾기 메뉴 설정과 상품 장바구니 등 편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공과금 납부 서비스를 출시해 전자납부번호만 입력하면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낼 수 있다. QR코드 이체·휴대폰 이체 등 다양한 이체 방식과 자동 로그인 기능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애큐온저축은행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2월에는 차세대 코어뱅킹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번 모바일뱅킹 3.0 공개로 모바일 앱부터 내부 전산 시스템까지 전 영역의 디지털 전환을 완성했다.
김희상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모바일뱅킹 플랫폼 3.0은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을 분석해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한 고객 중심의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선보이며 저축은행업권의 디지털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웰컴금융그룹, 제31기 방정환 장학생 모집
웰컴금융그룹이 고객 자녀 및 고객 본인을 대상으로 제 31기 방정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과 학업 성취도를 고려해 △꿈이룸 장학금(가) △꿈이룸 장학금(나)로 구분해 운영된다. 장학생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한학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240만원까지 장학금이 지급된다.
꿈이룸 장학금(가)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경비를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꿈이룸 장학금(나)는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보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비를 지원한다. 고등학생은 최근 1년 성적이 상위 15% 이내 또는 진로선택과목 성취도가 평균 B 이상이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학생의 경우, 최근 1년 평균 학점이 B+이상을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22일까지로, 한국방정환재단을 통해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2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웰컴금융그룹 및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이 매달 적립한 기부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재원을 마련해왔으며, 지금까지 약 6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96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방정환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아 15년째 운영해오고 있다"며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만드는 장학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경영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